뾰족하게 살아요!

아웃도어 차세대주자 스노우피크의 감성코퍼레이션과 버추얼텍 본문

카테고리 없음

아웃도어 차세대주자 스노우피크의 감성코퍼레이션과 버추얼텍

장래희망 김치찌개 2022. 12. 7. 07:22

눈이 내려 스노우피크와 감성 코퍼레이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 

스노우피크는 어떤 회사?

 

· 스노우피크는 1958년 일본에서 브랜드 설립 이후 북미, 유럽, 아시아 등 이미 전 세계에서 '프리미엄 캠핑 기어 브랜드'로 높은 브랜드 이미지와 품질력을 인정받는 회사입니다.

 

· 감성코퍼레이션(코스닥;036620)은 일본의 High-end 캠핑 기어 브랜드인 스노우피크와 라이센싱 계약을 맺어 '스노우피크 아웃도어 어패럴(의류, 신발, 모자 등)'관련 한국, 중국, 대만의 판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
 

· 스노우피크는 해외법인을 100% 직영으로 운영하여 '스노우피크 코리아'도 있지만 감성코퍼레이션에게 처음으로 '해외 라이선스'를 발급해 주었습니다. 감성코퍼레이션은 브랜드 라이선스를 통해 '스노우피크'의 대중화에 목적을 두고 어패럴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버추얼텍을 아시나요?

 

· 감성코퍼레이션(코스닥;036620)은 1991년 아이오시스템으로 설립, 2000년 1월 코스닥에 상장하며 사명을 버추얼텍으로 변경하였습니다. 이후 김호선 대표 취임 이후 사명을 감성 코퍼레이션으로 변경하였으며 가상현실 관련 솔루션, 암호화폐 채굴 솔루션 등 기존 사업이 아닌 스노우피크 등 브랜드 사업에 집중하였습니다. 또 휴대폰 주변기기(충전기) 사업에서 120억 원 안팎의 매출이 안정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.(NH투자증권 자료 참조)

 

 

 

 

· 감성코퍼레이션은 스노우피크 의류사업의 빠른 성장세 지속과 23년 중국 진출에 대한 기대감 그리고 모바일 주변기기 사업(액티몬)의 안정성을 관심 가지고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.

 

 

이 글은 투자를 권유하거나 제안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자료가 아닙니다~~~

 

Comments